“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 분위기 만들어요”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2021-06-13     모용복선임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강덕)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대흥중학교에서 또래상담자, 학생자치회, 교사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흥중학교 재학생 45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우리는 친구! 행복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날 캠페인은 학교폭력OX퀴즈, 고민상담소, 행복학교 구호외치기 등 청소년들이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즐거운 학교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부터 월 1~2회 또래상담 운영 학교를 찾아가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과 이동상담실을 정기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4번째 실시된 이날 캠페인에서는 청소년 상담전화 1388이 새겨진 홍보마스크와 홍보사탕을 배부하면서 참여 학생들과 소통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지역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건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심리적으로 충격을 받았을 것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앞으로 이런 사항들이 발생했을 때 피해자청소년들의 심리적 회복을 돕는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할 예정인데 오늘 실시된 캠페인도 이런 활동 중 하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폭력을 멀리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