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고 고교학점제 진로 맞춤형 경찰동아리 ‘학교 폭력 No! 친구사랑 Yes!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2021-07-18     박명규기자
칠곡 석적고등학교(교장 송재봉)는 지난 16일 등굣길 고교학점제 진로 맞춤형 경찰동아리(Best Police)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경찰동아리 “Best Police” 학생들이 미래 경찰관으로서 교내에서 자신들이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를 고민하며 코로나19로 지쳐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소통하는 학교를 만들어 학교 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피켓을 들고, 현수막, 홍보용품을 활용하여 학교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또한 교장 선생님을 비롯하여 선생님들과 동아리 학생들이 사탕을 나누어 주며 행복한 하루의 시작을 응원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캠페인이 끝난 후 김민성 학생은 “캠페인을 준비하며 진행하는 과정 중에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하여 긍정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고 싶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송재봉 교장은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계획된 이번 캠페인이 긍정적인 학교 문화를 만들고,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인재를 키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