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산발전 미래 포럼이 주관, 초등학생 대상 스피치대회 성료

2021-07-25     추교원기자


제4회 경산시 관내 다문화·조·결손 가정 초등학생 스피치 대회가 지난 23일 오후 경산교육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16명과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사)경산발전 미래 포럼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올바른 정체성 확립과 우리말 능력 향상,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자는 취지로 지난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제4회를 맞은 올해 대회는 조손·결손 가정 초등학생들의 아픔과 슬픔도 이웃인 친구들과 함께 나누고 사회에서 소외당하지 않고 당당한 모습의 청소년으로 자라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대회를 주관한 추교원 경산발전미래포럼 회장은 다른 사람들에게 말할 수 없는 가족 간의 사정과 주변 친구들과 비교에서 혼자 느끼는 열등감·소외감들로 인해 삐뚤어진 성격 장애아로 성장하는 것을 미리 방지해 나도 친구들과 더불어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사회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가 됐다고 했다.

초등학교 생활에서 당당하고 떳떳하게 친구들과 같은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최소한의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다. 그래서 그들이 올바르게 자라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가 만들어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대회를 주관한 경산발전 미래 포럼은 지역 각계각층 인사 5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행정기관에서 세심하게 살피지 못하는 주민 불편사항 해결, 경산발전 시책 발굴 및 대안 제시 등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