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교통수단 ‘영주시 공공자전거’ 이름 공모

24일까지 전 국민 대상 실시 자전거공원 현장·온라인 접수

2021-08-05     이희원기자
영주시가 지난 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 공공자전거(무인대여) 명칭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관심 유도와 참여기회 제공은 물론 힐링도시 영주의 친환경 교통수단인 공공자전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에 참여하는 자전거의 명칭은 영주시만의 정체성을 잘 살리고, 시민과 관광객이 쉽게 기억하고 불릴 수 있도록 해 지역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야 한다.

공모신청은 지역, 연령 제한 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자전거공원 현장 또는 이메일(hee5604@korea.kr)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 체육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명칭은 상징성과 이미지 대표성(50점), 독창성과 창의성(30점), 실효성(20점)으로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되며 당선작(1명)에 대해 영주사랑상품권 10만원이 지급될 계획이다.

김종길 체육진흥과장은 “공공자전거를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생활 속 교통 및 여가수단으로 널리 이용되게끔 만들 것”이라며 “공공자전거 이름을 짓는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7개소 무인대여시스템을 운영하는 자전거시스템 구축고도화사업을 통해 공공자전거를 생활 속 교통수단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