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시민 일상생활 속 정원문화 활성화 돕는다
‘정원아카데미’ 개강식 진행 대학 교수·전문가 초청 강의 홈 가드닝 트렌드 정보 제공 “머물고 싶은 도시 변화 위해 그린웨이 프로젝트 지속 추진”
2021-08-18 김대욱기자
정원아카데미는 ‘포항 그린웨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정원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충족시키고 정원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수강생 모집 결과 조기 마감되는 등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아카데미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정원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 교수와 전문가들을 초청해 이론에서 실습, 홈 가드닝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가톨릭대 박진욱 교수의 ‘정원의 이해’라는 정원학 개론을 시작으로 10주간 △주민참여형 정원가꾸기 △정원 식물의 종류와 특성 △정원 연출기법과 계획 △장미정원의 구성과 관리 등 다양한 강의가 기다리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시민들의 생활패턴이 변하고 식물이 주는 긍적적인 효과가 부각되면서 시민들의 정원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느낀다”며 “포항시도 일상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숲길과 물길이 어우러진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그린웨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