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덕문화관광재단, 영덕 생활문화방송 생생TV 교육 참여자 모집

2021-08-26     김영호기자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지역주민의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이 직접 라이브방송을 체험하며 활용하는 영상 촬영, 편집, 라이브 커머스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영덕 생활문화방송 ‘생생TV’ 참여자를 선착순 20명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내달 6일까지며, 교육은 총 10회, 강구정보고등학교에서 내달 8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주 수·목요일(저녁 6시∼8시)에 유튜브 계정 등록부터 영상 제작 및 업로드까지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과 온라인 마케팅 방법 등을 배운다.

교육은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방송기획 및 제작, 스피치 실습, 방송 장비와 휴대폰을 이용한 영상촬영 편집, 라이브방송 실습, 라이브방송 상호 평가, SNS 마케팅 등이 주요 내용이며 지역주민과 농수산물 가공 경영체가 스스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온라인 판매가 1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마케팅이 될 수 있도록 현장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10회 교육은 참가자가 스스로 온라인 방송을 만들고 진행할 수 있는 셀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교육 후반기에는 5회의 스피치 교육을 통해 각자의 라이브방송에서 직접 쇼호스트 역할도 수행하는 역량도 기를 예정이어서 언택트, 1인 방송 시대에 걸맞는 주역으로 거듭나게 된다.

이와함께 교육 참여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영상동호회, 생활문화동호회 등을 결성해 협력·상생하며 지역 상인들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영덕문화관광재단 설태영 팀장은 “힘겨운 코로나19 시기에도 지역주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일상의 문화가 서서히 자리 잡히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온라인 상품 판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색을 잘 살려 지역민이 서로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지역문화진흥원에 공모해 최종 선정된 ‘2021 지역형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 중 첫 사업으로 영덕군 9개 읍·면에 종합생활문화사업을 고루 지원한다.

생생TV 교육신청은 (재)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이메일(kyc@ydct.org), 전화,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구글폼 참가신청서(https://docs.google.com/forms/d/1xCd4bH67dLQpJy2J4KfnZ35kjVVUFI14tJQ_CsYqmaQ/edit)와 포스터 QR코드로도 접수 가능하다. 문의:영덕문화관광재단 문화사업팀(054-730-5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