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가을 꽃 보며 코로나 블루 날리자”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을 봉자페스티벌 개최 동화 같은 수목원 연출해 쑥부쟁이 등 우리 꽃 전시 문화공연·체험행사도 마련… 16일~내달 31일까지

2021-09-02     채광주기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오는 16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오지의 마법사’라는 주제로 가을 우리 꽃을 즐길 수 있는 ‘2021 가을 봉자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가을 봉자페스티벌의 테마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에서 착안한 ‘오지의 마법사’로 대한민국 대표 청정 자연을 간직한 산골 오지 봉화에서 자연의 마법을 간직한 동화 같은 수목원을 연출할 계획이다.

축제를 대표하는 우리 가을꽃으로는 구절초, 쑥부쟁이, 좀개미취 등이 있으며 아시아 최대 규모의 37개의 전시원 곳곳을 누비며 우리꽃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문화 소외계층을 배려해 ‘수목원 산책동화 - 오지의 마법사’라는 제목으로 음성해설 콘텐츠를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동화속 주인공이 돼 백두로시의 방, 산할아버지, 오지의 열기구등 주요 전시물을 감상하며 음성동화를 즐길 수 있다.

또 2021년 아트스테이 프로그램에 선정된 14팀의 예술가들이 ‘오지로ON예술가들’이라는 주제로 야외 작품전시와 문화공연도 펼친다.

전시는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수목원 누리집을 통해 비대면 전시관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도 오지의 마법사 뮤지컬 야외 퍼레이드와 관람객 참여로 이뤄지는 ‘백두로시의 비밀지도 (스탬프 투어)’, ‘인생 열컷(폴라로이드 카메라대여)’, ‘요정의 꽃 거울(압화 거울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준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