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소TV’ 민생경제 氣 살리기 힘 보태다

‘#우리지금경북 캠페인’ 시행

2021-09-14     김우섭기자
경북도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가 민생경제와 소상공인 기 살리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도는 코로나19 극복 의지와 민생경제 살리기 염원을 담은 우리지금경북 캠페인을 보이소TV와 경북도 공식 SNS에서 시작했다.

우리지금경북 캠페인은 어려운 현 시국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있는 도민의 자긍심을 나타내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문화관광, 농·특산물 등 최고의 자원을 보유한 지역을 유튜브, SNS를 통해 알리고, 함께 동참해주길 바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15일 기준으로 구독자는 19만 4000여 명을 보유하고 있는 보이소TV는 정책, 문화관광, 농·특산물 등 지역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룬 콘텐츠로 대중과 소통하는 대표 홍보매체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방영되는 경북한바퀴, 경북났네 경북났어 시리즈는 지역 농어업인, 소상공인들의 호응을 얻으며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경북한바퀴 시리즈는 곳곳을 다니며 지역의 맛과 멋은 물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로, 공공배달앱, 지역화폐, 마을기업, 이색 관광지 등 경북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경북났네 경북났어는 지역 농·특산물 소비촉진 프로젝트로 생산자, 마을 이장 등 관계자가 직접 출연해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는 홈쇼핑 형태의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침체된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경북의 특산물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많이 구매해 달라”며 “보이소TV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우리지금경북 캠페인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