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 출범

공동위원장 2명 등 20명 구성 청년 지원사업 발굴·소통 역할

2021-09-14     김대욱기자
포항시는 13일 포항청춘센터에서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은 새롭게 제정된 청년기본법과 개정된 포항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포항 청년들이 정책 제안의 주인공으로 참여하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기 위해 열렸으며, 위원장인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포항시의회 이석윤 의원 등 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공동위원장 2명, 부위원장 1명을 포함해 20명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분야별 정책의 주체가 돼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청년단체 회원, 취·창업 전문가, 대학교 학생회 활동 학생 및 청년 정책에 대해 관심이 많은 34세 이하 청년들로 이뤄졌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 정책의 분야별 주요 시책에 관한 사항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 마련 △청년 지원 사업 발굴 △청년 네트워크 구성을 통한 온·오프라인 소통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청년들이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기반으로 청년들을 대표해 묻고 싶은 것, 요구하고 싶은 것에 대해 제안하고 좋은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13일 위원 위촉을 시작으로 활동의 첫발을 내딛었으며 오는 10월 위촉직 위원장 선출과 분과위원회 구성을 위한 2차 회의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