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오미자 이용 당뇨개선 특허제품 기술이전 협약

문경농기센터-(주)에이스팜

2021-09-16     윤대열기자
문경시농업기술센터 문경오미자 향토산업육성사업단(단장 안진호 이하 사업단)은 지난 15일 기술센터에서 오미자밸리 영농조합 농업회사법인(주)에이스팜과 (가칭)오미갈수 기술이전 계약 및 산업화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기술센터에 따르면 2019년부터 한국식품연구원 한국특허전략원과 공동으로 오미갈수 오미자와 콩즙을 포함하는 당뇨개선용 식품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특허(제10-2061048호)등록을 마치고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 경제와 문경오미자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지속가능한 문경오미자산업 육성을 위해 문경오미자 생산자 문경오미자가공협회 문경오미자음식체험관광협회 음식업중앙회 문경시지부 문경시우리음식연구회를 실무추진단으로 구성하여 당뇨기능성제품 및 오미자기능성 향장제품 등을 개발하여 문경오미자의 고부가가치 기능성산업을 추진하고 있다.

센터는 이번 기술이전 계약 및 산업화 업무제휴 협약체결을 통해 문경오미자 추출물과 문경 콩을 이용한 당뇨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품 및 동물사료 동물간식까지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안진호 단장은 “최근 한국식품연구원과 공동으로 문경오미자 추출물과 문경 콩을 이용한 당뇨개선 건강기능식품 개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다면 문경오미자 기능성제품 생산 등 문경오미자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