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초·중등과정 97명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2021-09-23     정운홍기자
국립안동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이며 영재교육정보 종합관리시스템인 GED(http://ged.kedi.r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응시자 중 사회통합대상자를 모집정원의 10% 이내로 선발해 소외계층에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분야는 심화과정과 사사과정으로 구분되며 총 12개 분야다. 심화과정은 현재 초등학교 5, 6학년 재학생이 지원할 수 있으며 수학, 과학, 소프트웨어 분야에 총 62명을 모집하고 사사과정은 현재 중학교 1, 2학년 재학생이 지원할 수 있으며 수학, 물리, 화학, 생물과학, 지구과학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총 35명을 모집한다.

유병훈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우리 영재교육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중 경상북도 지역을 담당하는 유일한 교육원이며 도내 우수한 수학 및 과학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재미있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립대학이 보유한 우수인력과 첨단장비를 적극 활용해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은 2003년 과학기술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설립승인을 받아 한국과학창의재단 및 한국과학기술원 과학영재교육연구원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907명의 원생이 수료했다.

더불어 경상북도교육청의 지원으로 학교장 추천에 의한 선발과정(중등 융합사사과정, 초등 융합과학 심화과정)이 있으며 이중 중등 융합사사과정은 중 2, 3학년 대상 교육과정으로 학교장 추천 접수기간은 9월 23일부터 29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