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헤어디자인과,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제 선정

현장 중심 교육·훈련 성과 인정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

2021-09-23     김무진기자
계명문화대학교 헤어디자인과가 체계적인 교육과정 및 맞춤형 실습을 통한 숙련도 높은 우수 기술인재 양성 성과를 인정받았다.

23일 계명문화대학에 따르면 영남권 소재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최근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1년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제’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제는 우수 과정을 운영한 기관을 인증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로 올해 12개 기관의 14개 과정이 지정됐다.

이수율·취업률·합격률·내부평가 적정도 등 정량평가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인증 기관을 선정하며, 기관에는 현판 제작, 씨큐넷(CQ-net) 게시,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과정평가형 자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 훈련과정을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합격 기준을 충족하는 훈련생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계명문화대 헤어디자인과는 과정평가형 자격 제도가 처음 시행된 지난 2015년부터 교육훈련기관으로 선정돼 현재까지 ‘미용사(헤어) 국가기술자격’ 과정을 운영 중이다.

올 7월 치러진 과정평가형 자격 시험에서는 응시생 전원이 미용사(헤어) 국가기술자격을 취득, 합격률 100%를 기록하는 등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은 “산업 현장과 유기적 연계 강화를 통한 현장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훈련으로 매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번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과정 인증제 선정을 계기로 학생들이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