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 온라인 개막

내달 8~10일 비대면 개최 특산품 판매 라이브 커머스 콘서트·쉐프 초청 쿠킹쇼 등 프로그램 유튜브 통해 방영

2021-09-29     황병철기자
전국최고의 명품의성마늘을 자랑하는 제4회 의성슈퍼푸드 마늘축제가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축제가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만큼 축제홈페이지와 의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 ‘의성TV’를 통해 모든 프로그램이 라이브와 녹화방송으로 방영된다.

먼저 오는 8일부터 펼쳐지는 프로그램은 주제공연과 각종 콘서트, 지역특산품 판매 촉진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의성장날’,‘슈퍼푸드 대박경매’와 유명 쉐프 초청으로 진행되는 ‘갈릭 쿠킹쇼’ 등이 있다.

또 사전촬영으로 진행된 의식소(의성식당소개), 지역출신이 주요 관광지에서 진행한 버스킹 공연, 다양한 소재로 의성군 18개 읍·면 지역을 홍보하는 ‘의성한바퀴’가 축제기간 중 녹화방송 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 슈퍼푸드 마늘축제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지만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명실상부한 의성의 자랑인 명품마늘을 홍보할 계획”이라며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의성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만나고, 지역 농가에는 소득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홈페이지에서는 팔로우이벤트와 의성마늘찾기, 의성장날 구매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참여 이벤트로 전국에 의성슈퍼푸드마늘을 홍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