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동양대학교 영주청년정주지원센터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청년탄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2021-10-17     이희원기자

경북도, 영주시, 동양대학교는 22일부터 12월 10일까지 청년역량강화의 일환으로 청년탄탄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는 청년인구의 감소와 역외유출을 방지하고자 청년들의 정주지원과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기간동안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8회에 걸친 일정으로 진행될 ‘청년 탄탄 프로젝트’는 영상미디어 전문가인 동의대학교 융합미디어 교육공학과의 박준홍 박사가 온라인 플랫폼인 ZOOM을 이용해 강의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1인 미디어와 미디어 플랫폼 현황에 대한 이해 ▲콘텐츠의 종류와 나만의 취미를 콘텐츠화 ▲크리에이터 직업의 발전과 미래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수익창출 ▲MCN(Multi Channel Network) ▲1인 미디어 방송 프로세스 ▲1인 크리에이터 방송장비 소개 ▲저작권 개념과 가이드 등으로 진행되며 지역 내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마감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참가는 동양대학교 영주청년정주지원센터(054-630-1316)로 전화문의 후 이메일로 지원신청 하면 된다.

최문형 센터장은 “청년들이 지역을 소재로 특화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틱톡 등 온라인 상에서 개인방송을 운영하게 된다면 로컬크리에이터로서의 창직도 가능하며 지역산업 또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자사제품을 소개하거나 이벤트를 홍보할 수 있게 되므로 상생의 기회가 된다.”고했다.

이어 “이번 교육을 통해 1인 미디어 방송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기초지식을 쌓도록 하고 센터에서 구축할 크리에이터 공유공간과 기자재를 활용해 로컬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강화 지원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