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YMCA,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 ‘가족과 함께하는 식생활교육’ 운영

2021-10-20     김형식기자
구미YMCA 아띠/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과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는 지난 14~29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각 3주차, 총 6회에 걸쳐 ‘가족과 함께하는 식생활교육’을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건강 밥상을 만들어봄으로써 바른 먹거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교육의 기회를 통해 건강한 가정을 형성 및 지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총 20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배수영, 배수진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고 있다.

교육은 로컬푸드와 푸드마일리지에 대한 의미, 자연식품을 활용한 건강한 식생활 실천방법 등에 대한 내용과 함께 1차시에는 베란다 텃밭 가꾸기 및 돼지고기 목살 스테이크 만들기, 2차시에는 단감나박 물김치 및 고구마경단 만들기, 3차시에는 오색잡채와 꽃빵 만들기로 운영되며, 3차시에는 바나나우유를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식품첨가물에 대해 직접 알아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구미YMCA는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식생활교육경북네트워크에서는 바른 식생활 문화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식생활교육, 농촌체험, 텃밭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