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 접종 기회를 놓친 18세 이상 미접종자 사전예약 없이 접종 가능"

코로나19 예방접종, 건강과 안전을 지킬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 60세 이상 고령층 부스터샷 사전예약 시작

2021-10-21     정운홍기자
안동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기회를 놓친 ‘18세 이상 미접종자들이 사전예약 없이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현재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대부분 2차 접종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고 잔여 백신도 많아짐에 따라 이를 활용한 신규 1차 접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그동안 기회를 놓쳐 예약하지 못했거나 개인 사정으로 접종을 미룬 경우 사전 예약 없이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해 접종이 가능해졌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 후 6개월이 지난 60세 이상 고령층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추가접종(부스터샷)이 오는 25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접종시기 2주 전 알림 문자를 받은 추가접종 대상자는 반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한편 1차 접종은 사전예약 없이 진행이 가능하지만 의료기관별 잔여백신 수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의료기관에 전화 문의 후 방문해야 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백신 접종은 자신의 건강과 가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일상 속 행복을 마음껏 누릴 수 있을 때까지 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적인 협조와 함께 코로나19 예방접종에 꼭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