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생애주기별 맞춤 서비스 등 인구정책 홍보

2021-10-31     김영호기자

영덕군은 군민이 생애주기별 인구정책에 따른 맞춤형 행정서비스의 혜택을 단계적이고 포괄적으로 누림으로써 보다 질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임신·출산에서 노후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에 대한 홍보와 안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따라 영덕군은 임신·출산, 보육·교육, 다자녀, 청년, 노후, 귀농·귀촌·귀어 등 생애주기에 따라 단계적으로 시행되는 6개 분야와 이에 따른 포괄적으로 적용되는 62개 사업에 대해 군민이 자신의 생애주기에 맞춰 지원 혜택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한 홍보 리플렛을 제작했다.

군은 이 홍보 리플렛을 군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읍·면사무소, 도서관, 보건소 등 다중이용 장소에 비치하고 유관기관에도 널리 배포해 영덕군 인구정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군청 홈페이지, SNS 등 온·오프라인에서 두루 홍보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안내할 방침이다.

영덕군은 지난 8월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우수한 제안 8건을 선정하는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정책의 내실을 다지고 대중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용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는데 영덕군은 잘 기획된 인구정책 사업이 이같은 홍보·안내 활동을 통해 군민들에게 저변확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