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 ‘BETA 페스티벌 2021’ 대상·우수상 휩쓸다

2021-12-01     정운홍기자

안동과학대학교가 안동형 창업축제 ‘BETA 페스티벌 2021’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BETA 페스티벌 2021’은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대학교가 주관하는 창업축제로 지난 11월 18~19일 이틀간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 및 투자자 등을 위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커다란 관심을 모았다. 또한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등의 성장 기회 확대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로 이슈가 됐다.

특히 안동과학대학교에서는 재학생 네 팀 참가해 두 팀이 BETA 페스티벌 2021 예비창업부문 대상, 우수상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피티라인팀(물리치료과 성창현·변승섭·강태리·최세영)’은 ‘자세 교정 및 근력 보조 테이프’라는 아이디어를 고안했다. 이 아이디어는 잘못된 자세 교정 및 통증 감소에 도움을 주는 라인과 운동 시 부착해 운동 능력 향상 및 근력 보조 역할을 수행하는 라인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PRN팀(간호학과 김두나·허정민·하지경)’은 ‘세이프티 라이트(Safety Light)’라는 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해당 아이디어는 병실 침상 난간이 내려갔을 때 조명이 자동 점등돼 낙상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안동과학대학교의 이번 창업축제 성과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인 ‘스타트업(START-UP) 창업스쿨’ 프로그램의 수행 결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교내 창업 문화 확산 및 재학생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해 스타트업 창업스쿨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전개하면서 피티라인팀과 PRN팀의 경우 최근 개최된 ‘창의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캠프’, ‘창업경진대회’ 등에 참여해 창업 온라인 특강 및 멘토링, 창의아이디어 기획서 작성·발표 등 교내 창업 프로그램 활동에 적극 참여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