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올해의 과학도서 10권 발표

과학적 지식·소양 함양 기여 9일 온라인 도서선정기념식 저자·독자 소통의 장 마련

2021-12-06     조석현기자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소장 방윤규)는 6일 ‘APCTP 2021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발표했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선정은 매년 새로운 과학도서를 소개하고 대중들의 과학적 지식 확장과 소양 함양에 기여하고 있다.

APCTP 2021 올해의 과학도서는 △강력의 탄생(김현철, 계단) △뉴호라이즌스, 새로운 지평을 향한 여정(앨런 스턴 저, 김승욱 역, 푸른숲) △마법에서 과학으로: 자석과 스핀트로닉스(김갑진, 이음) △빛의 핵심(고재현, 사이언스북스) △사이언스 고즈 온(문성실, 알마) △예술가의 손끝에서 과학자의 손길로(김은진, 생각의힘) △자폐의 거의 모든 역사(존 돈반, 캐런주커 저, 강병철 역, 꿈꿀자유) △작은 것들이 만든 거대한 세계(멀린 셀드레이크 저, 김은영 역, 아날로그(글담)) △포유류의 번식-암컷 관점(버지니아 헤이슨, 테리 오어 저, 김미선 역, 뿌리와이파리) △화학 연대기(장홍제, EBS BOOKS)로 총 10권이다.

한편, 도서선정기념식은 오는 9일 저녁 8시에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선정위원들의 도서선정이유 및 저자들의 소감 등 과학도서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