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농업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

2022-01-16     채광주기자
봉화군은 오는 28일까지 2022년 후계농업경영인과 청년창업형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사업은 미래농업의 주축이 될 유망한 예비 농업인·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자금·교육·컨설팅 등 종합적으로 지원해 농업인력의 안정적 영농정착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후계농업경영인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만 50세 미만으로 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종사한 지 10년이 지나지 않아야 하고, 대학 농업 관련 학과 및 농업계 고등학교 졸업 또는 농업교육기관에서 관련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선정된 후계농업경영인에게는 농지구입, 시설설치 및 임차 등에 필요한 농업창업자금을 세대당 최대 3억원까지 융자지원하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을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한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기간 3년 이하의 청년농업인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3년간 월 80~100만 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이 영농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사업 신청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단, 일반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과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예비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의 영농 초기 어려움을 경감시키고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봉화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