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체육회, 걸어서 기부하는 ‘그린워킹 챌린지’ 이벤트

미션 ‘5만보 걷기·10km 달리기’ 내달 7일까지… 선착순 경품 증정

2022-01-18     정혜윤기자
대구광역시체육회는 설명절을 맞이해 1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022 그린워킹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린워킹은 기후문제 해결을 위한 우리 모두가 한걸음, 한걸음씩 실천한다는 뜻으로 걷기 챌린지를 통해 자동차 이용을 줄여 이산화탄소 배출 감축과 대기오염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시체육회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 실천 및 건강과 면역력을 증진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미션과 이벤트 참여자에게 선착순 및 무작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대구국제마라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은 ‘5만 보 걷기’와 ‘10km 달리기’이다.

두 미션은 챌린지 기간 중 누적기록으로 달성여부가 결정된다. 5만보 걷기는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0명, 10km 달리기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행사 이벤트로 미션완료자 중 대구국제마라톤 홈페이지에 미션수행 인증사진을 업로드한 100명에게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미션 참여방법은 ‘대구국제마라톤’ 앱에서 만보기와 자유달리기 미션을 선택해 시작버튼을 클릭 후 수행한 다음 반드시 종료버튼을 클릭해야 누적기록이 등록된다. 그러면 나의 현황에서 진행되고 있는 누적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의 현황에서 미션별 ‘미션완료’ 버튼을 클릭해야 선착순 등록이 완료된다.

박영기 대구광역시체육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않고 일상생활 속에서 비교적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를 통해 건강과 환경까지 지키자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그린워킹 챌린지에 참가해 평소 못한 이야기도 나누며 마음 따듯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