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삼척 고속路 건설 촉구”

경북시·군의회의장協 월례회 봉화서 개최… 상생방안 모색 정책지원관 위탁채용 촉구 등 상호 현안문제 등 논의·심사

2022-01-23     채광주기자
봉화군의회는 지난 20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97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했다.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는 시·군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의회 상호 간 현안문제와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협조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매월 열리는 정기회로 도내 19개 시·군의회 의장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활동 및 제296차 정기 월례회 개최결과 보고에 이어 2022년도 세입·세출예산안 심의의 건, 영덕~삼척 간 남북 10축 고속도로 건설 촉구 결의안, 정책지원관 위탁채용 촉구 결의안,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차기 월례회 개최의 건에 대해 논의하고 심의했다.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새해 첫 월례회를 우리군에서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하며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 계시는 시군 의장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방의회의 공동문제와 관심사를 서로 협의하고 대안을 마련해 지방자치 발전과 시·군간 협력과 우의를 다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하병두 영덕군의회 의장)는 이날 봉화관내 어르신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봉화군노인복지시설에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