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지역주민 대상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

2022-01-23     허영국기자
울릉군은 도시민의 농촌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2022년 귀농·귀촌 동네작가’모집에 나섰다.

신청 자격은 정기적 콘텐츠 생성이 가능한 울릉군지역내 마을주민 읍·면별 2명씩 총 6명을 오는 2월 7까지 모집한다.

선발기준은 읍·면 마을 주민을 우선 선정하고 개인 SNS 운영 중인 자(블로그, 페이스북 등), 관련 전공 또는 직종 종사자, 경력자 등을 우선순위로 선발한다.단, 지자체 와 기관 등의 SNS 홍보단 등으로 활동 중인 자는 제외한다.

동네작가로 선정되면 사진 10장 이상, 글자수 500자 이상, 영상 자율 콘텐츠 1건당 최대 5만원 씩 월 200,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되며, 마을소개 와 공동체 활동, 주민융화행사, 귀농귀촌 성공사례, 지역문화·관광지 등을 주제로 현장답사 와 취재를 통한 콘텐츠 제작과 청장년층에 익숙한 블로그 형태로 마을 농어촌 이야기를 제작해 울릉군 지역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울릉군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 후 구비서류를 준비해 오는 2월 7일까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박상용 농업기술센터장은 “도시민 유치를 위한 다양한 우리고향 울릉도 정보를 알리는 귀농·귀촌 동네작가 모집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