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경북도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2022-03-01     최외문기자
청도군은 지난 24일 경상북도 주관 ‘2022년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사업 등 4개 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포함 총 6천7백만원의 예산으로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부 공모 분야는 행복학습센터 지정·운영,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 지역 특화 평생교육 활성화,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강좌 지원사업으로 모든 분야에 선정됨에 따라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행복학습센터 지정·운영 사업은 읍면 단위 마을평생교육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교육을 근거리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풍각면이 선정되어 소통교육, 목공예, 천연화장품 등을 실시하고 발표회 시간도 마련하여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 강좌 지원사업을 통해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고 주민 수가 적은 마을이라도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격차 해소와 마을평생교육 저변 확산에 노력할 예정이다.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사업으로 선정된 마을정원사 양성교육은 지역에 특화된 평생교육 브랜드 개발의 사업목적에 맞게 계획하여 주민들의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마을에 필요한 마을정원 조성 등의 봉사활동과 연계하여 마을환경 개선과 자발적 사회활동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