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고품질 명품고추 생산 지원… 농가 소득안정 ‘앞장’

사업비 4억5000만원 투입 잡초 억제하는 고추부직포 세척기·건조기 등 지원으로 위생적 생산기반 마련 총력

2022-03-02     이정호기자
청송군은 청송고추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추농가의 소득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고품질 명품고추 생산 지원에 앞장선다.

군은 총 사업비 4억5천만원(군비 50%,자부담50%)을 들여 고추부직포(폭 0.7m,0.8m,1.0m)와 막덮기부직포(토양살충제,강선,점적관수 호수),고추세척기,고추건조기 등 고품질 고추생산을 위한 기반조성을 마련한다.

지난 2월에 신청 마감한 대상자 중 고추부직포 대상자 349호, 막덮기부직포 대상자 17호, 고추건조기 대상자 22호, 고추세척기 17호 를 선정하여,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친후 3월 11일경 대상자 읍·면으로 배정하여 지원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고추부직포 지원사업은 잡초 억제와 함께 병해충 발생을 최소화해 생산비 절감은 물론 고품질 고추를 생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효과가 있으며, 막덮기부직포 지원사업은 고추식재를 앞당는 효과와 고추 생산량 증가, 노동력 절감, 서리·강풍·동물 피해 예방, 병해충 방제비용 경감 등으로 농가의 영농비용 부담을 줄여 고추농가의 경영안정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한 고추세척기 및 고추건조기 지원사업을 통해 위생적인 고추생산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청송고추의 이밎 제고와 판로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