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분기 경산 희망기업, (주)규원테크 선정

2022-04-14     추교원기자
경산시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축적된 기술력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룬 (주)규원테크를 2022년 2분기 경산 희망기업으로 선정하고 지난 13일 시청 국기 게양대 앞에서 회사기 게양 및 현판 전달식을 했다.

㈜규원테크(대표 김규원)은 남산면 송내리에 소재한 산업용 난방보일러 및 방열기 제조 전문 생산 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인 목재펠릿, 목재칩, 축분펠릿 등을 이용해 펠릿보일러, 펠릿 난방기, 우드칩보일러, 축분건조기 및 보일러 등을 전문으로 생산·보급하고 있다.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 기반 조성, 친환경 경영의 경영방침’으로 다양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하는 보일러 개발·생산에 힘쓰고,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전 직원의 25% 이상을 기술연구소 연구원으로 구성해 특허 16건, 실용신안등록 및 디자인등록 각 1건, 그 밖의 다수의 다양한 국내외의 기술 인증을 보유, 펠릿보일러의 국가대표 전문기업으로 앞장서고 있다.

특히, 보일러 연관의 열교환 효율을 향상시키는 특허 기술로 생산한 목재 펠릿보일러 및 난방기는 총매출액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폐기물이 되는 가축분뇨를 친환경 에너지로 변환해 토지, 수질 오염을 비롯한 환경문제까지 해결 가능한 축분고속건조기 및 축분보일러를 개발·출시,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가정의 날 지정해 1시간 빠른 퇴근 장려, 각종 직원 복리 비용 증대, 기숙사 무료 제공 등 “고객과 직원이 행복한 회사”라는 핵심 경영 가치를 바탕으로 제품 품질 향상뿐 아니라 직원의 생활의질 향상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이날 최영조 경산시장은 “꾸준하고 혁신적인 기술개발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기술보급 및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기업발전을 위한 행정체계를 구축하여 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