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2022년 어린이 힐링농업 체험학습 대상자 모집

2022-04-21     이희원기자
영주시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2022년 어린이 힐링농업 체험학습 대상자를 모집한다.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관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농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업, 농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건강한 인성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을 진행되던 어린이 힐링농업 체험학습은 올해 약 2년 1개월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됨에 따라 대면 교육으로 전환 실시된다.

체험학습은 다음달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휴일 제외 매주 화·목 ‘보리가 자란다.’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농업을 접할 수 있는 원예체험 활동과 자연학습 생태관찰원 탐방으로 진행된다.

체험학습장 이용 신청은 한 개 반 1회에 한해 가능하며 최대 수용인원은 미취학아동 40명이며 만약 인원 초과라면 분반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시 농업기술센터 또는 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순서대로 이용 날짜를 배정해 추후 신청기관에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기술개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희훈 기술지원과장은 “어린이 힐링농업 체험학습 교육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의 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