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여행, 방탈출 게임처럼 즐기자”

내달 4일 울라 섬 탈출 아웃도어 미션 게임 ‘울릉도 시그널’ 공식 선봬… ‘앱’으로 개발 비밀요원돼 과거에서 온 메시지 따라 미션 렌트카, 관광지 이용·입장료 할인 혜택도

2022-04-28     허영국기자

코오롱글로텍이 울릉도 여행을 게임처럼 즐기길 수 있는 미션 게임‘울라’(ULLA) 테마 섬 탈출 아웃도어 ‘울릉도 시그널’을 다음달 4일 공식적으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코오롱글로텍은 세계적인 호텔 글로벌 영역 ‘럭셔리 빌라 리조트(LUXURY VILLA RESORT)’ 부문을 연속 2년간 수상한 코스모스리조트를 울릉도 현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

‘울라’는 울릉도 고릴라의 준말로, 울릉도의 주요 관광지인 코스모스 리조트 인근에 있는 추산(송곳산)을 닮은 고릴라 를 캐릭터화 하고 미션 게임 ‘울라’를 함께 홍보하고 있다.

또 ‘울라’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울릉도의 역사와 함께하고 있다는 설정을 하고 있다. ‘울릉도 시그널’은 이용자가 비밀 요원이 돼 울라가 과거에 보내온 무선 신호를 증강현실(AR) 기능을 활용해 해독, 미션을 해결하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게임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울릉지역 대표관광지 △관음도, △태하전망대, △나리분지 등 울릉도의 주요 관광지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를 자연스레 발견할 수 있다.

‘울릉도 시그널’은 게임 외에 풍성한 이용자 혜택을 제공한다. 울릉도 여행 전 구매하면 좋은 트래블팩의 경우, 선사 선표 10~15% 할인, 렌트카 1만원 할인을 받는다.

또 울릉도 내 주요 관광지(관음도, 봉래폭포, 태하관광모노레일, 독도 케이블카) 이용 과 입장료 50% 할인을 비롯해 제휴 식당과 카페에서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비용으로 환산하면 최대 약 4만3000원가량 절약할 수 있다. 게임의 미션 달성 정도와 해결 시간에 따라 개인 점수와 순위가 결정되며, 최상위 5명은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된다.

코오롱글로텍은 앞으로 이런 기능을 활용해 게임 대회를 개최하고 울릉도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게임은 앱으로 개발돼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울릉도 시그널’은 게임만 즐기는 베이식, 전용 굿즈를 함께 구매하는 굿즈팩과 선사, 렌트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트래블팩, 모든 혜택과 굿즈를 구매하는 울라 스페셜팩이 있고 가격은 각각 2만원, 2만5000원, 3만원, 3만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