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친환경 재사용 종량제 봉투 나눔 캠페인 ‘눈길’

지구의 날 기념 환경 활동 일환 임성훈 은행장 등 임직원들 지역 8개 골목상권 찾아 나눔

2022-04-28     정혜윤기자

DGB대구은행은 올해를 ESG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다양한 ESG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바 친환경 재사용 종량제 봉투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월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진행하는 ‘지구환경보호 주간’ 기간 ESG환경캠페인의 일환이다.

27일 오후 임성훈 은행장이 반월당 골목상권을 찾는 등 임직원들이 평화시장, 봉덕신시장, 복현오거리 등 대구 지역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을 직접 방문했다.

임직원들은 소상공인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친환경 재사용 종량제 봉투’ 3만장을 전달했다. 이는 일회용 비닐봉투 대신 장바구니로 사용 후 쓰레기 봉투로 재사용하는 종량제 봉투다.

DGB대구은행은 지역사회와 함께 100년 은행으로 지속성장하기 위해서 ‘ESG경영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임성훈 은행장은 “대구은행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생활 속 ESG경영을 실천하는 친환경 캠페인과 더불어 ‘2050년 Net-Zero’ 이행 전략 수립 및 ‘SBT 검증 취득’ 프로젝트 추진 등 지역 친환경 경영을 선도해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