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와인 5월 감사의 달 온라인 20% 할인 이벤트

2022-05-03     기인서기자
국내 최대 포도 생산 도시인 영천시에서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영천와인 2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3일부터 10일간 영천와인 온라인 쇼핑몰에서 30여종의 와인 활인을 하는 것.

영천지역 와인메이커들은 코로나19 엔데믹을 앞두고 거리두기 완화 등 일상으로의 복귀가 기대되는 최근 상황에서 시행하게 됐다며 각종 기념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에 감사를 표현하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이번 행사를 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행사를 진행하는 영천와인 온라인 쇼핑몰은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1월 리뉴얼을 거쳤다.

영천지역에서 생산된 와인 약 30여 종을 판매하고 와이너리 소개, 와인의 특징 등 영천와인과 관련한 여러 가지 정보를 싣고 있다.

국내 최대 포도 주산지인 영천시는 지역특화산업인 와인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여 왔다.

결과 최근 지역 생산 와인이 국제와인품평회 베를린와인트로피, 아시아와인 트로피 및 국내 다양한 와인품평회에서 꾸준히 수상실적을 내고 있다.

명실 공히 국내산 와인산업의 중심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양재석 농기센터 소장은 “커져가는 와인시장에 발맞춰 영천 와인에 대해 지속적인 상품력 강화와 새로운 시도로 발전하는 로컬 브랜드가 될 것이다”며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롭게 다가가는 영천와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