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WCC 경북전문대학교 철도전기기관사과, 제11회 철도기관사 진로체험전

2022-05-15     이희원기자
영주 경북전문대학교 철도전기기관사과는 22일 전국고교생을 대상으로 제11회 철도기관사 진로체험전을 시행할 예정이다.

진로체험전은 철도기관사를 희망하는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학과 체험을 시행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직, 간접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철도전기기관사과의 전공직무동아리인 ‘RST’에서 직접 운영한다.

▲학과 및 현암아카데미 소개 ▲전동차체험 ▲PTS(제 2종 기본기능 모의운전 연습기)체험 ▲FTS(제 2종 전 기능 모의운전 연습기)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을 수료한 고교생에게는 수료증이 제공될 예정이다.

기관사학과 김희대 교수는 “올해로 11회차 운영을 하게 되는데 철도기관사를 희망하는 고교생들이 진로체험을 통해서 전공직무에 대한 경험을 쌓고, 많은 것을 습득해서 돌아갈 수 있도록 더욱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진로체험전은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해, 올해로 11회째 운영하고 있으며, 철도기관사의 진로를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또한 11회 모집의 경우, 5월 20일까지 희망자에 한해 상시적으로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