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최고 브랜드 ‘의성마늘소’

‘2022 고객감동브랜드지수’ 7년 연속 1위 선정 쾌거 차별화된 사양관리·대형 유통업체 통해 전국서 판매 의성군서 직접 브랜드 관리해 소비자들 신뢰도 향상

2022-05-24     황병철기자
한국브랜드경영인협회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후원한 ‘2022년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평가에서 의성마늘소가 7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지역특산물(한우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마늘 소는 의성토종마늘을 첨가한 특수사료를 먹이고, 차별화된 사양관리 프로그램에 따라 생산되고 있는 장점으로 최고의 상을 수상했다.

또 현재 160호 이상의 농가에서 마늘 소 7000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대형 유통업체를 통해 인근 지역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역에서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한우사육농가와 더불어 마늘생산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시작된 지역특화사업의 성공적인 모델사업으로 의성군이 직접 브랜드를 관리함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날로 높아지는 강점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체계적인 관리와 유통, 의성군과 축산인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 고객감동 브랜드지수 평가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의성군과 의성축협 관계자는“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BSI)에서 7년 연속 한우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