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서 2022 경북남부권 수학축전 개막

수학교사 65명·학생 350명 참여… 지식 나눔 실천 의의 80개 수학체험부스·전시체험실·수학방탈출실 관람·체험

2022-06-16     추교원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이 17일 임종식 도교육감과 최영조 경산시장, 조현일 경북도의회 (전)교육위원장, 배한철 경북도의회 교육위원, 이기동 경산시의회 의장, 관내 학교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부미래교육관 경산수학체험센터에서 ‘2022 경북남부권 수학축전 개막식’을 개최한다.

이날 개막식에는 경산서부초등학교 음악동아리 라온윈드오케스트라의 식전 축하연주, 이용만 교육장의 환영사, 임종식 교육감의 격려사, 여러 내빈들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며 폐회 후에는 남부미래교육관 강당과 야외공원에 마련된 수학체험부스 80개와 경산수학체험센터 전시체험실 그리고 수학방탈출실 관람하고 체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경산수학체험센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경북남부권 수학축전에는 경산뿐만 아니라 경주, 영천, 청도, 포항에서 65명의 수학교사들과 35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체험하는 수학을 즐기고 지식나눔을 실천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수학축전은 첫날은 경북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서 학교별 단체 체험활동이 운영되고, 이튿날은 오전 10시부터 학생, 학부모를 비롯해 일반인들에게 다채로운 수학체험으로 수학 개념과 원리를 찾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용만 교육장은 “2022 경북남부권 수학축전을 통해 즐기고 체험하는 수학문화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수학적 역량 향상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