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국 문경시장 “시정 발전 위해 긍정적인 자세로 끊임없이 도전”

취임식 개최… 10가지 주요 공약 21가지 추가 공약·미래비전 제시

2022-07-03     윤대열기자
제9대 신현국<사진> 문경시장이 지난 1일 시청 전정에서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 출향인사 각계 각층 1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이날 취임식은 문경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축하의 현장에 함께할 수 있도록 꾸몄다고 밝혔다.

일정에 앞서 하늘재풍물단 아랑고고장구의 흥겨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취임선서 취임사 꽃다발 증정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축가 시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취임사에서 “11년이 지난 세월에도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신 시민 여러분의 은혜에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했다.

이어 “열렬한 지지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1%의 가능성에도 포기하지 않는, 시정 발전을 위해 긍정적인 자세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체육대학 유치, 숭실대학교 문경 캠퍼스 유치, 케이블카 설치 및 단산터널 개통 등 10가지 주요 공약과 시청 제2청사 시내 이전, 시장 집무실 1층 이전, 문경 항공테마파크 건설 등 21가지의 추가 공약을 약속하며 문경시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