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안계시장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 개최

2022-07-12     황병철기자
의성군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안계전통시장상인회 사무실에서 상권활성화 교육 및 컨설팅 성과공유회와 수료식을 가졌다.

12일 군에따르면 안계면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역량강화사업의 한 부분으로 추진 중인 이번 교육과 컨설팅은 지역상권 활성화가 단기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대책으로 총 8회에 걸쳐 한 달간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브랜딩의 이해와 마케팅의 중요성에 관한 강의를 시작으로 각 상가에 대한 브랜드 콘셉트 방향 설정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상가 브랜드에 대한 경쟁력 확보 방안을 지역상인 스스로 고민하고 방향을 설정토록 했다.

또 이달에는 점포별 맞춤형 일대일 컨설팅을 통해 명함, 간판, 앞치마, 포장용품 등 상가 운영에 필요한 디자인을 구상해 개별 디자인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면서 상인이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디자인하고 있다.

게다가 디자인 컨설팅을 통해 판매 상품을 고급화하고 성과 공유회 시간에 발표한 교육 결과물은 향후 추가로 전시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안계시장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지역 상인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상가 활성화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