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민선8기 슬로건 ‘긍정의 힘! yes 문경’

슬로건·비전 선포… “긍정·실용, 소통·화합, 변화·혁신 가치 실현” 대학 기업유치 올인·스포츠 체육도시 육성 등 5대 시정목표 선정 “필사즉생 각오로 시정목표 실행, 인구증가·지역경제 살리기 최선”

2022-08-01     윤대열기자
문경시는 1일 전 직원이 참석한 8월 정례회의에서 시가 지향해야 할 핵심가치와 시정운영의 방향을 담은 ‘긍정의 힘! yes 문경’을 슬로건으로 확정하고 대내외에 선포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선포식에는 기획예산실장의 시정슬로건 및 시정목표의 선정 배경과 의미에 대한 보고로 전 직원이 함께 공유하는 시간과 신현국 문경시장의 선포문 낭독 실천다짐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문경시의 새로운 시정슬로건인 긍정의 힘! yes 문경은 1%의 가능성에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문경시의 발전을 향한 강한 의지 완성될 문경 건설의 자신감을 내포하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시정목표로 △대학 기업유치 올인 △스포츠 체육도시 육성 △문화·관광도시 완성 △일등농업농촌 실현 △교육복지 도시 건설을 정하고 문경시가 지향하는 정신과 가치를 구체화하는 로드맵을 선포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시민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할 중요한 시기에 긍정과 실용, 소통과 화합, 변화와 혁신을 핵심 가치로 삼은 시정 목표를 필사즉생의 각오로 실행하여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 공직자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