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2 지속가능한 중앙동 도시재생 예비창업 육성과정 2기’ 수료식

2022-08-11     모용복선임기자

포항시가 주최하고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사업 ‘2022 지속가능한 중앙동 도시재생 예비창업 육성과정 2기’수료식이 지난 9일 열렸다.

원도심 상생대학 ‘예비창업 육성과정 2기’는 지난 6월 7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10강으로 진행됐으며, 창업 아이템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피칭 트레이닝, 예산 수립 및 자금 조달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중앙동 지역민들의 자생력 제고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이루기 위한 창업연계 교육 지원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포항창의카페에서 진행된 이날 수료식에서는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한 16명의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수료생들이 교육 결과물을 발표하며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이 ‘업사이클링 농막 농촌환경 개선’ 아이템을 기반으로 예비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해 최종 선정된 바 있으며, ‘뷰티케어 서비스’ 아이템으로 경북 소상공인 새바람 체인지업 사업에 참여해 지원금을 받는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서의 성과와 함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퍼실리테이터 자격증 획득 등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의 결과로 의미있는 성과들을 이뤄냈다.

송영출 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지역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교육 과정을 이수한 많은 수강생 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