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체험활동 진행

2022-08-15     정운홍기자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멘토링 프로그램의 하나로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가정,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손 및 한부모,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상담, 교육, 생활지도, 맞춤형 서비스이다.

이날 체험활동에서는 상담센터에서 교육받은 일반성인 멘토 3명과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멘티 3명이 모여 마시멜로쿠키와 다쿠아즈 등 빵 만들기 체험을 통해 멘토-멘티의 유대감 향상과 성취감 향상, 일상의 행복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가한 멘티는 “체험활동이 재미있었고 선생님과 함께 만들기를 해서 좋았다”는 소감을 남겼으며 함께한 멘토는 “아이들이 그동안 활동적인 활동이 제한적이어서 아쉬웠는데 멘티가 체험을 통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체험활동도 즐거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 내 위기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허브기관의 역할뿐만 아니라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청소년동반자사업, 1388청소년지원단, 1388청소년전화 등의 운영을 통해 지역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