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스마트 키즈 스테이션’, 굿 디자인 선정

유치원·학원 버스 승·하차시 아이들 안전하게 이용 가능 놀이기구 형태로 공간 조성돼 정서적 안정감·호기심 자극

2022-08-23     김무진기자
화성산업의 아파트 브랜드 ‘화성파크드림’에 적용한 시설인 ‘스마트 키즈 스테이션’이 정부가 인정하는 뛰어난 디자인으로 평가받았다.

23일 화성산업에 따르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2022 굿 디자인’ 선정에서 ‘스마트 키즈 스테이션’이 뽑혔다.

굿 디자인은 독창적이고 우수한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뛰어난 산업디자인 상품을 선정하는 것으로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서 최고의 공신력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스마트 키즈 스테이션’은 아이들이 유치원 버스나 학원버스 승·하차 때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파크드림만의 특화된 공간이다. 자체가 또 다른 놀이기구 형태를 띠고 있어 휴식과 놀이를 함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감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시설이다. 특히 미세먼지 알리미, 냉·난방, 공기청정기, 온열 벤치, 무선충전기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해 활용 가치를 높였다.

신일용 화성산업 기술개발팀장은 “앞으로도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입주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파크드림만의 스마트 상품 디자인 개발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산업은 이번 굿 디자인으로 선정된 ‘스마트 키즈 스테이션’을 포함해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총 13차례(13년)에 걸쳐 모두 21개 상품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