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취향 따라”… 이마트 피코크, 프로틴·비건상품 확대

프로틴 아이스크림 2종 출시 동물성 원료 새우젓 등 대신 채수 등 조합해 감칠맛 구현 올해 국·탕류 저염상품 출시

2022-09-19     김무진기자
이마트 피코크가 프로틴·비건 등 건강 카테고리를 확대한다.

19일 이마트에 따르면 피코크가 오는 24일 프로틴·비건 신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

‘피코크 프로틴 아이스크림 2종’(바닐라·초코/474㎖) 및 ‘피코크 조선호텔 비건김치’(400g) 등이 대표적이다.

프로틴 아이스크림은 우유에서 단백질을 추출한 분리유단백을 사용해 1통당 단백질 38g이 함유됐으며, 에리스리톨 등 대체당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산 우유·천연 바닐라농축향 및 코코아 분말을 활용해 진하고 고소한 맛을 냈다.

비건김치는 동물성 원료인 새우젓과 멸치액젓 대신 채수·효소처리스테비아 등을 조합해서 감칠맛을 구현하고,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까지 받은 상품이다.

앞서 이마트 피코크는 올해 무설탕 생강젤리(1월)·락토프리 우유(3월)·글루텐프리 과일젤리믹스(7월) 등 다양한 건강 카테고리 상품을 잇따라 내놨다.

이와 함께 피코크 대표 카테고리인 국·탕류 나트륨 저감작업도 진행해 신상품의 경우 첫 출시부터 저염 상품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상품은 리뉴얼 과정에 착수했다.

피코크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건강한 일반식을 대중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건강 카테고리 상품을 꾸준히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성장하는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김진범 이마트 피코크 개발팀장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관리가 일상화되면서 식재료, 식단을 건강하게 챙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피코크는 변화하는 식문화에 따라 속도감 있게 진화하는 트렌디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