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동양대, 메디오젠과 ‘인재 양성’ 상생협력

업무협약 맺고 상호 학술 교류 공동연구 프로그램 개발 협력 산업체 직원 편입·대학원 지원 재학생 견학·현장실습 등 제공

2022-09-22     이희원기자
영주 동양대학교는 지난 21일 ㈜메디오젠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동양대 이하운 총장과 메디오젠 백남수 회장, 서재익 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를 비롯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동양대와 메디오젠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상호연계를 통해 산학 협력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지속 가능한 공동의 발전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메디오젠은 프로바이오틱스(유익균) 등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개발, 배양에서 완제품까지 고품질의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생산하는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전문기업이다.

독자적인 특허 코팅공법으로 프로바이오틱스의 다양한 기능성(질내 환경개선, 체지방 감소, 혈당 강하, 간 기능 개선, 구강 환경개선, 면역증진, 근력 개선, 갱년기 개선 등)을 연구하고 있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사업으로 난배양성 미생물인 장내세균의 대량 배양 표준화 시스템 구축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내용에 따라 △상호 간 지식·기술 정보교류 및 학술교류 △교육과정의 교과과정 및 교재에 대한 공동 개발(개편)과 운영 △재학생의 견학, 현장실습 등의 인적교류 및 기회 제공 △공동 개발 교육과정 이수 학생 중 산업체가 요구하는 요건을 갖춘 학생 적극 채용 △산업체 직원의 편입, 대학원 입학 시 학비 감면 및 장학금 지원 △산학연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협력 등을 이행하게 된다.

한편 동양대는 교육부가 인정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 대학평가원의 ‘2022년(3주기) 대학 기관평가인증’에서 5개 평가영역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해 대학 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