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청년 실업해소 기여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1주 비대면·2주 집합교육 진행 자기소개서 코칭·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역량 강화 도와 내달 5일까지 홈페이지서 접수

2022-09-29     이진수기자

포스코는 다음달 5일까지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시행 이후 올해 8월까지 약 32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들 중 절반 이상이 취업에 성공했다.

10월 5일까지 교육생 모집에 이어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1주 비대면 교육과 2주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비대면 교육은 자기소개서 코칭과 모의면접, 기업·직무분석 등 취업 과정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을 교육한다.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되는 집합교육은 교육생들의 실무역량 향상을 위해 기업에서 발생 가능한 실제 실무과제를 수행하며 기업의 업무방식을 학습한다.

교육생들은 기업에서 사용하는 문제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씽킹을 활용해 문제정의, 대안도출, 적절한 솔루션 발굴을 거쳐 최선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자이면 포유드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취업아카데미를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 동안의 인턴기회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