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득점왕' 손흥민, 2022년 크리스마스 씰 주인공

2022-10-04     뉴스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출신 손흥민이 2022년도 크리스마스 씰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대한결핵협회는 4일 “결핵퇴치기금 마련을 위한 본격적인 모금 캠페인을 전개한다”면서 “올해는 ‘꿈을 향해! 세계를 향해!- 손흥민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씰’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지난 2월 협회가 실시한 크리스마스 씰 소재 공모를 통해 손흥민이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손흥민은 모금 취지에 공감, 2022년도 크리스마스 씰 모델 참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협회의 SNS에서는 손흥민이 포효하는 모습을 담은 2022년도 크리스마스 씰 포스터, 열쇠고리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1일부터 시작해 협회 기부스토어, 전국 우체국 창구, GS25 편의점을 비롯해 각 학교?직장 우편모금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자율모금 원칙의 일환으로 원하는 수량만큼 크리스마스 씰을 신청하고 학교에서 신청한 수량을 받아볼 수 있는 사전신청 시스템을 마련했다.

2022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결핵예방법 제25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에 의거해 질병관리청 승인 하에 30억원을 모금목표로 2023년 2월 말까지 집중모금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민의 모금 참여로 조성된 결핵퇴치 기금은 취약계층 결핵환자 발견 및 치료 지원, 학생 결핵환자 치료 독려, 결핵균 검사 및 연구, 저개발국 지원 등 협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 사업의 재원으로 소중히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