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인력난·취업난 한번에 JOB아라

대구고용청, 24일까지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40여개 기업 참여

2022-10-05     김무진기자
대구·경북 지역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업에는 필요 인재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연결해주는 자리가 마련됐다.

5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 따르면 오는 24일까지 ‘2022년 대구·경북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는 대구고용노동청을 비롯해 대구시,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구지방보훈청, 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 한국산업단지, 노동존중허브센터 등 9개 기관이 공동 주최한다.

지역 우량기업인 평화오일씰공업㈜, 에스엘㈜, ㈜샤니, 경창산업㈜ 등 총 122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를 뽑는다.

사무·기능기술·영업·생산직 등 다양한 직종 및 산업기능요원(보충역) 기업에서 56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온라인 면접은 오는 28일까지 오후 2~5시 플랫폼을 활용한 화상 면접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6일 오후 2시부터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현장 면접을 갖는다.

현장 면접에는 47개, 온라인 면접은 75개 기업이 각각 참여한다.

부대행사로 정책안내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등을 운영한다.

정책안내관에선 주최 기관의 정책홍보, 취업지원관에서는 입사 지원 서류 및 면접에 대한 상담과 함께 계층별 특성에 맞는 취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밖에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직업 심리검사, 이미지 메이킹, 퍼스널 컬러, 미술 심리치료,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이뤄진다.

박람회 참여 기업별 모집직종, 자격 요건, 근로조건 등 자세한 정보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job-expo.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