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 YES 문경’ 시정비전 실현 가속화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공약사업 포함 주요역점사업 등 총 360건 사업 실효성 재원확보 문제점·개선방안 등 점검 총력 사업 실행 속도 높이는 데 중점

2022-10-05     윤대열기자

문경시는 지난달 30일부터 6일까지 민선8기 ‘긍정의 힘! YES 문경’의 시정비전 실현을 위한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갖고 본격 추진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에서 문경의 비전을 담고 있는 공약사업 60건을 포함한 주요역점사업 225건 및 신규사업 121건 특수시책 14건 등 총 360건의 사업에 대한 실효성 재원확보 및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세밀하게 점검하고 실행 속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중점 논의사업은 △한국체육대학 유치 △숭실대학교 문경 캠퍼스 설립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사업△문경새재 전동차 2관문 연장운행사업 등으로 코로나19 이후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침체에서 하루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소관 부서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발굴 마련에 초점을 맞춰 소통했다.

내년도 예산편성 시기에 맞추어 개최되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민선8기의 초석을 다지는 중요한 기회로 보고 구체적 실행계획 수립과 공약사업을 비롯한 주요 핵심 사업이 계획된 기간 내에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 할 계획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과 주요역점사업을 보다 속도감 있고 역동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이 문경의 변화와 발전을 체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활력이 넘치는 문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