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 ‘우수 훈련 인증기관’ 선정

2022-10-31     김무진기자

수성대학교가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양질의 훈련 과정을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31일 수성대에 따르면 메디뷰티선도센터(MBLC)가 최근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실시한 ‘2022년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훈련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평가에선 건전성, 역량 및 훈련과정, 성과 적정성 등을 심사해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및 훈련 과정을 결과에 따라 등급을 부여한다. 최종 평가 점수에 따라 각각 5년, 3년, 1년 등 인증 등급을 갖게 한다.

이에 따라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는 2023~2027년 5년간 고용노동부의 각종 직업훈련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는 지난 2년 동안 ‘뷰티크리에이터 과정·미용사(피부) 자격증+뷰티크리에이터과정·뷰티유투브+스킨케어 자격증 과정·재직자 과정’ 등 10여개 과정을 운영, 400여명의 교육생을 국비 사업으로 육성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또 전국 최초 뷰티크리에이트 융합 미용 자격증 과정 개설 및 실무 맞춤형 인재 양성, 자격증 지도에 특화한 강사진, 체계적인 커리큘럼, 개인별 맞춤 지도 및 상담, 우수 교육환경 등 훈련기관에 최적화된 기반을 갖춘 것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수성대 관계자는 “메디뷰티선도센터가 수강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는 맞춤식 교육 강화로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교육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