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슈나이더 일렉트릭, 신재생에너지 구매 자문 계약

헝가리 공장 PPA 체결 관련 슈나이더 일렉트릭사서 컨설팅

2022-11-01     이진수기자
에코프로는 1일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사와 헝가리 공장의 신재생에너지 구매를 위한 자문 및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

에코프로는 최근 유럽의 전력 단가 상승에 따라 헝가리 공장의 전력 비용 및 공급 안정화를 위한 전력구매계약(PPA) 체결이 필요한 가운데 이번 컨설팅 계약 체결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사로부터 PPA 체결을 위한 자문 및 컨설팅을 받을 예정이다.

PPA란 구매자와 신재생에너지 개발자가 특정기간, 고정가격으로 전기를 공급·구매하는 계약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용 인증서로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이 중요해지는 때에 PPA는 향후 RE10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선제적 대응이라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PPA를 수행할 수 있는 글로벌 조직과 지속가능성 및 ESG 문제 해결을 위한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다.

정선동 에코프로 헝가리 법인장은 “유럽 현지에서 느끼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요구와 에너지 부족 상황은 매우 심각하다”며 “이번에 체결하는 PPA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문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디지털 에너지사업부문장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은 ESG 경영의 필수요소이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에코프로의 해외 사업장에 RE100 달성 및 기업의 ESG경영을 위한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