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公 동부지사, 장기요양기관 지도 제작

전국 최초… 홈페이지 게시 수급자·보호자 편의성 제고

2022-11-29     김무진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동부지사가 장기요양 수급자 노인 또는 보호자들이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장기요양기관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지도를 만들었다.

29일 국민건보 대구동부지사에 따르면 최근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대구 동구 관내 장기요양기관 지도’를 제작,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대구동부지사는 노인장기요양 대구동부운영센터 민원실을 찾는 고객들이 집과 가까운 장기요양기관 위치를 문의하는 사례가 많자 지난 4월 TF팀을 구성, 지도 제작을 추진했다.

지도 검색은 국민건보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사 찾기, 대구동부지사, 공지사항 순으로 찾으면 확인은 물론 출력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지사는 이달까지 지역 내 지도 및 기관의 서비스 종류·전화·주소가 포함된 기관명부도 포켓용으로 제작, 배부할 예정이다.

국민건보 대구동부지사 관계자는 “제작한 ‘대구 동구 관내 장기요양기관 지도’ 및 기관 명부가 수급자 어르신들이 편리한 장기요양기관 이용에 획기적인 역할을 수행,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현재 국민건보 대구동부지사가 관할하는 장기요양기관은 시설 42곳(요양원, 공동생활가정), 재가 188곳(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주간보호, 복지용구) 등 총 230개 기관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