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새내기 공무원 대상 ‘스타트-업!(Start-Up)교육’ 실시

창의·혁신·소통 교육과 함께 시장과의 열린 대화의 시간 ‘눈길’

2022-12-06     정운홍기자
안동시는 2022년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빛나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새내기 공무원 스타트 업(Start-Up)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진행되는 ‘새내기 공무원 스타트 업!(Start-Up)’ 교육은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자세를 배우고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1일차에 창의·혁신, 파트너십·소통 교육 등 전문 교육 중심 △2일차에는 우리지역 바로알기를 위한 관내 주요 사업장, 문화재 견학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창의적 정책기획과 신규 공직자의 직장 내 매너와 파트너십, 협업 팀빌딩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특히 1일차 저녁에는 권기창 시장이 교육 현장을 방문해 새내기 공무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소통하는 ‘열린 대화의 시간’을 가진다. 시정 운영에 대해 새내기 공무원들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격려하며 젊은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권기창 시장은 “새내기 공직자들의 작은 생각과 행동들이 모여 세상을 바꾸는 큰 변화를 이루어낼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을 바로 알고, 새로운 안동시의 미래를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