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국산 철강재 브랜드 ‘K-STEEL’ 선포식

국산 철강재 우수성 홍보 이용 확대 위한 캠페인 추진

2022-12-06     이진수기자
한국철강협회는 6일 국산 철강재 브랜드인 ‘K-STEEL’선포식을 갖고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용을 확대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K-STEEL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와 철강재 ‘STEEL’을 결합한 것으로 대한민국 기업이 국내에서 생산한 철강재를 의미한다.

철강재는 자동차, 조선 등 모든 산업에 기초 소재로 제공되고 있음에도 불구, 최종 소비재가 아닌 탓에 일반인들에게 그 중요성이 덜 인식돼 왔으며, 수입재의 지속적인 유입은 철강산업 기반을 약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해 왔다.

이에 철강업계는 국산 철강재 브랜드 K-STEEL 개발에 의견을 모으고 ‘Better Steel for Better Life’라는 슬로건으로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대국민 홍보를 함께 전개하기로 했다.

협회는 대국민 홍보를 위해 12월부터 서울 시내 대중교통(지하철, 버스)에 디지털포스터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산 철강재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을 추진하고, 미래 고객인 MZ세대와는 K-STEEL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통을 강화할 것이다.

또한 철강업계는 자율적으로 K-STEEL 로고를 각사의 홈페이지, 팜플릿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변영만 철강협회 부회장은 “K-STEEL 캠페인을 통해 국산 철강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하고 수요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국산 철강재가 국내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